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걸림돌을 디딤돌로 바꿔가며, 화합과 도약의 새 역사를 만들겠습니다

 

이화 133년의 역사 속에서 23만 명의 이화동창들이 마음을 다한 사랑과 정성으로 이어 온 총동창회의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그 동안 총동창회를 이끌어 온 역대 총동창회장님들의 희생과 헌신, 그리고 많은 동창들의 기도와 베풂이 모여서 오늘이 있음을 잘 알기에 더욱 겸허한 마음으로 어려운 이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과 사랑이 있었음을 잊지 않고, 진선미의 이화정신, 즉 나눔과 섬김, 봉사의 마음을 되새기며 총동창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초심은 순수하고 배우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 마음으로 첫걸음을 시작하고 어려울 때마다 뒤돌아보면서 임기를 마치는 날까지 총동창회가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 하며 사회의 패러다임은 급변하고 있기에 동창회도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화동창의 소통 통로인 총동창회 홈페이지(www.ewhaalum.or.kr)와 어플리케이션 등 네트워크 공간의 활성화를 통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동창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먼 미래의 이화여자대학교 총동창회를 생각하는 혜안을 가지고, 나아가는 길에 걸림돌이 있다면 꼭 필요한 디딤돌로 다시 바꿔가면서 굳건히 걸어가겠습니다.

가는 길에 함께해 주셔서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이화동창 여러분의 기도와 격려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화의 이름이 있는 곳 어디에서나, 밀알처럼 때로는 보석같이 빛나는 이화동창들을 많이 만나게 되고, 함께 기뻐하며 축하하는 자리가 끝없이 이어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18대 회장  남상택 (물리74)

총동창회장인사

  • >
  • 총동창회소개 >
  • 총동창회장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