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대학원은 학생들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관심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관심 분야를 독자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어 진 연구중심 대학원이다.
본 대학원은 전문지식 및 독자적인 연구능력 함양을 목표로 삼고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지도력과 독창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대학원은 기본적으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석사과정은 단일 과정으로 입학해 논문을 쓰는 단계에서 구체적인 관심영역을 확정한다.
박사과정은 입학시점에 세부 전공분야를 선택하고 해당전공을 중심으로 심화학습을 진행한다. 이때 박사과정은 학생들의 학업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졸업 전 두 차례 외부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해야 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입학 시 학부전공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비전공자는 입학 후 커뮤니케이션 관련 보충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대학원 석·박사 졸업자들은 대부분 커뮤니케이션 학자나, 교수, 기자, 여론조사전문가, 광고/홍보/마케팅 전문가, 미디어 정책분석가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이 운영하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 석사학위과정을 안내드립니다.
정책과학대학원은 학문적인 재충전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기업체, 각종 단체의 현직 여성들이
정치, 문화예술정책, 언론, 기록 등 각 분야의 최신 이론 및 경향을 배워
현직에서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용적인 석사학위과정(야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여학위명: 커뮤니케이션 석사 (커뮤니케이션 · 미디어학)
수업시간: 야간 (월~금 저녁 6:30-9:15)
수업연한: 5학기
주요 강사진 및 석사지도교수: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전공 교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