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School, Great University, Great Research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대학원은 학생들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관심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관심 분야를 독자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어 진 연구중심 대학원이다.

본 대학원은 전문지식 및 독자적인 연구능력 함양을 목표로 삼고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지도력과 독창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대학원은 기본적으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석사과정은 단일 과정으로 입학해 논문을 쓰는 단계에서 구체적인 관심영역을 확정한다.

박사과정은 입학시점에 세부 전공분야를 선택하고 해당전공을 중심으로 심화학습을 진행한다. 이때 박사과정은 학생들의 학업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졸업 전 두 차례 외부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해야 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입학 시 학부전공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비전공자는 입학 후 커뮤니케이션 관련 보충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대학원 석·박사 졸업자들은 대부분 커뮤니케이션 학자나, 교수, 기자, 여론조사전문가, 광고/홍보/마케팅 전문가, 미디어 정책분석가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학원 소개

  • >
  • 대학원 >
  • 대학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