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는 전통 매체의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공적 가치에 기초한 미디어 전문

확장되고 있는 광범위한 미디어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인재의 교육을 통해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범매체형 커뮤니케이터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1960년 ‘신문학과’로 시작한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함께 대학이 세계화 정보화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998년 국내 최초로 단일 전공을 학부체제로 승격시킨 ‘언론홍보영상학부’로 과감한 체제개편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2015년 융합적 교육을 필요로 하는 시대적인 요구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기존 언론홍보영상학부를  “커뮤니케이션·미디어 학부”로 변경하였다. 이를 통해 광범위하고 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포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60년의 연혁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졸업생은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지도자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분야는 여성 인력의 잠재적 수요가 매우 높은 분야로,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여성 전문 인력은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전문 인력은 조화와 화합능력, 상호작용성과 정교함 등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여성이 상대적 우위에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는 커뮤니케이션 전 분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소개

  • >
  • 학부 >
  • 학부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