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                          HOME     ENGLISH

    GNB바로가기

  • CHINESE


Digital & Visual Media Track 

디지털·영상미디어 트랙

미디어 트랙은 영상매체 시대에 다양한 영역에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영상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TV방송 제작 뿐 아니라 광고영상, 영화, 애니메이션 등 영상 미디어 산업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웁니다. 더불어 영상문화 비평과 문화 이론을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학 관점에서 정치, 사회, 문화 현상을 분석하고 비평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 인재상
    방송,광고영상,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 디지털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영상미디어·문화콘텐츠를 기획/제작 할 수 있는 인재

  • 졸업 후 진로
    신문·잡지·뮤지컬·연극·관광산업 ·공공콘텐츠 등 영상문화콘텐츠분야. 영상공학, 영상/문화매체 비평, 비디오아트, 방송·영화연출, 제작 및 마케팅, 유통, 채널런칭, 편성기획, 스포츠미디어

  • 트랙별 핵심역량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등 실무에 대한 전문 지식 배양

  • 트랙별 중점사항 
    방송, 영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등 영상 문화 산업의 기본적인 기획과 제작에 관한 이론적인 학습과 실무 교육에 기반하여 뉴미디어 플랫폼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함. 

영상미디어 트랙

  • >
  • 학부 >
  • 트랙소개 >
  • 영상미디어 >
  • 영상미디어 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