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기념 동창의 날 행사가 매년 5월 31일 12시 총장오찬을 시작으로, 오후 2시 대강당에서 ‘동창의 날’ 행사가 거행되고 있다. 총장초대 오찬은 학생식당에서 열리며, ‘동창의 날’ 행사에 참석하는 모든 동창에게 제공되고, 특히 졸업 50주년과 30주년 동창에게는 특별석을 마련한다.
식사 후 2시부터 대강당에서는 기념식에 이어 졸업 30주년을 맞는 동창들 중에서 추대된 ‘올해의 이화인’ 추대식과 많은 동창들이 참여해 기량을 뽐내는 합창제가 이어진다. 동창들의 흥겨운 한마당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화 창립 134주년 특집/ 동창의 날 기념 행사


동창의 날 행사

 

  이화 창립 134주년을 맞아 5월 29일 모교 대강당에서 '동창의 날' 기념식과 '졸업 50주년과 졸업 30주년 동창 재상봉' 및 '올해의 이화인' 추대, '빛나는 이화인' 상 시상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동참하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채 총동창회 공식 채널(https://bit.ly/ewhaalum)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1분 행사에서 남상택 총동창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화 동창들은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나눔과 헌신의 이화정신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다" 며 "이번에도 많은 국내외 동창들이 전국의 의료 시설과 후배 재학생들을 도우며 진선미의 이화정신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모교가 최초를 넘어 최고의 여성교육기관으로서 더욱 드높이 비상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이화동창이 되기를 바라며, 총동창회는 그 길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날 각 과에서 추대된 올해의 이화인 49명을 대표해 최혜정(한국음악 90년 졸) 동창이 올해의 이화인 증서를 받았고 졸업50주년 대표 김홍희(불문 70년 졸) 동창과 졸업 30주년 대표 안순태(법학 90년 졸) 동창이 각각 50주년과 30주년 동창으로서 소감을 전달했다. 제 5회 빛나는 이화인 상은 김해련(경영 84년 졸, 태경그룹 회장) 동창이 수상했다


       **    동창의 날 행사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yy94C3KzXU4

             

동창의날

  • >
  • 동창행사 >
  • 동창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