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000기관

GNB바로가기


title



 소프트웨어 교육총괄본부 출범

 



2019년 7월5일(금) '소프트웨어 교육총괄본부'(총괄책임자: 최대석부총장)출범 및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현판 제막식 개최



123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은 대학교육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혁신해 학생·기업·사회의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2015년 시작해 올해까지 5년간 총35개 대학이 선정됐다.


본교는 지난4월 '2019년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 선정됐으며향후4년간 70억의 지원을 받아4차 산업혁명을 위한 융합SW여성 전문 인재 양성목표로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전문교육을 강화해나갈계획이다.




123




7월5일 총장간담회에서 김혜숙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언어’가 변화하고 있는 만큼, 강력한 혁신 의지와 지원을 통해 이화인이라면 누구나 SW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민수 소프트웨어교육 총괄본부장(컴퓨터공학전공 교수)은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SW교육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지원해나갈 SW교육총괄본부가 신설됨에 따라 SW중심대학사업을 좀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SW교육총괄본부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SW와의 융합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최고의 여성SW융합인재를 키우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화 뉴스에서 발췌

SW교육총괄본부

  • >
  • 사업소개 >
  • SW교육총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