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000기관

GNB바로가기

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4차산업혁명을 위한 소프트웨어 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저출산 문제로 인한 인력 감소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여성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이 중요한 시점으로 본교의 사회적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합니다.

 

본교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핵심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전교생이 소프트웨어 지식을 갖추고 융합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적 틀을 갖추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인문학미디어 등의 다양한 분야와 SW융합이 이루어진다면 매우 큰 문화적경제적 가치의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교의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서는 교육체계의 정비를 통해 대학내 SW확산을 위한 SW중심 융합교육 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며전공교육 강화로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여성 SW 전문인재 양성을 수행하며산학협력을 강조하여 교육 및 기술 정보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산학협력거점의 구축과 SW창업을 지원하고융합교육 프로그램의 지원을 통하여 다학문적 연계를 강화하고 SW융합 교육 실현을 위한 전공과 비전공 학생의 다양한 융합 교육 모델을 운영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통하여 이화여대 학생들의 SW역량이 증대되고 이와 함께 지역사회로의 가치확산이 이루어져서 최고의 SW인재들이 이화여대에서 많이 배출되고 사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총괄책임자 부총장 신경식

사업단장 SW교육총괄본부장 이민수

인사말

  • >
  • 사업소개 >
  •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