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이화아카데미


사이트맵

GNB바로가기

문화 홍보마케팅

  • >
  • 취업연계프로그램 >
  • 2016-2학기 >
  • 문화 홍보마케팅

과정소개

예술경영 분야의 핵심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홍보와 마케팅 사례 중심의 실무형 강의이다. 예술경영 개론을 바탕으로 한 문화마케팅 홍보 실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커리큘럼

일정

강의 주제 및 내용

강사

1

(10/5)

마케팅- 예술, 경영의 안경을 쓰다

박문희

(국립현대무용단/홍보마케팅TF 팀장)

2

(10/12)

마케팅- 문화마케팅 종류와 활용

박문희

(국립현대무용단/홍보마케팅TF 팀장)

3

(10/19)

마케팅- 문화예술단체 재원조성 및 후원

김태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팀장/Art fundraiser)

4

(10/26)

마케팅- 폼 잡는 시대는 끝났다

황인선

(문화마케팅 평론가)

5

(11/2)

홍보- 공연예술 홍보의 이해, 시즌제

박문희

(국립현대무용단/홍보마케팅TF 팀장)

6

(11/9)

홍보- 광고홍보물 디자인과 제작

박문희

(국립현대무용단/홍보마케팅TF 팀장)

7

(11/16)

홍보- 보도자료 작성 (특강: 일간지 문화부 기자)

최민우

(중앙일보 문화부 차장)

8

(11/23)

종합- 기획서 작성

최해리

(한국춤문화자료원 공동대표)

9~12

공연장 실습   

강사진 이력

성 명  소속/직위  주요 약력 
박문희  국립현대무용단/ 홍보마케팅 TF 팀장 

- 서강대 언론대학원 졸

- 2011~현 서울대 출강

- 2013~현 전통예술기획자 양성프로젝트 주임 

최해리  한국춤문화자료원 공동대표 

- 이화여대 졸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 이화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출강

- 한국춤문화자료원 공동대표 

최민우  중앙일보 문화부 차장 

- 서울대 졸

- 서울시립대 도시문화학과 출강 

김태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팀장 

- 연세대 행정대학원 졸업(석사)

- Art fundraiser(문화예술 모금전문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

- 문화예술단체 후원 및 재원조성 관련 문화재단

   및 대학 특강 다수 

황인선  문화마케팅 평론가 

- 전 KT&G 마케팅 수석부장

- <틈> 등 저술

- 문화마케팅 특강 다수 

 

모집안내

- 모집대상: 본교 및 서울시소재 대학 4학년 (172월 졸업예정) 및 졸업생 (142월 이후)

- 모집인원: 25

- 1차 수강신청기간: 2016829() ~ 913()

- 수강신청: 1)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 홈페이지 [정보광장]→[아카데미 소식]

                     →[3기 수강생 모집요강]의 서식 다운로드

                 2) 신청서 작성 후 prame@ewha.ac.kr 로 메일 발송

                 3) 1차 수강신청 기간 종료 후 개별연락

수업일정

- 수업일시: 매주 수요일 18:30~21:30

- 수업기간: 8주간, 2016105~ 20161123

- 현장실습: 20시간 (공통실습 12시간, 개별실습 8시간)

수료기준

- 출석 40%, 공연 리뷰 30%, 기말과제 30%

- 현장실습 20시간 이수

- 강의평가 완료


수강생 특전

-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 수강료 전액 무료

- 공연장 인턴십 제공

- 취업 지원 및 철저한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