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이화아카데미


사이트맵

GNB바로가기

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실로 여성, 감성 그리고 예술의 시대입니다.

19세기와 20세기의 인류사는 그야말로 과학과 경제 발전을 위하여 정신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은 짧은 기간에 고도성장을 이룩한 아주 특별한 나라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성장과정 속에서 우리는 진정 행복한지 또한 우리 문화는 과연 성숙해졌는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수치상의 경제적인 성장은 이루었지만 아직도 미처 돌보지 못한 어두운 구석이 많이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회의 많은 이들은 각양각색의 상처를 갖고 있고 그래서 우리의 가슴에는 구멍이 뻥 뚫려있기도 합니다. 이제 그 상처를 돌아보고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이 치유와 성숙을 이룰 때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가능케 하는 힘이 바로 예술에 있습니다. 대중과 소통하고 그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문화예술은 우리에게 경제적인 의미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PRAME 이화창조아카데미>는 공연문화예술분야에서 젊은이들이 창조적인 방식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돕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요즘 젊은이들을 일컬어 3포도 아니고 5포 세대라고 합니다. 이는 요즘 젊은이들이 먹고 사는 문제가 워낙 힘들어서 결혼, 연애, 직장, 집, 출산을 포기한 것을 일컫는 말입니다. 기성세대 어른들은 고생은 했어도 기회가 많았는데 요즘 젊은이들에게는 일할 기회조차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우리 여성들은 창조적으로 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성의 감수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여러분에게 낮은 자세로 각 분야의 현장을 먼저 경험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현장을 알아야만 자신의 분야에서 큰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PRAME 이화창조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자신의 일자리를 찾는데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문화예술분야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들 <PRAME 이화창조아카데미>로 오십시오. 우리 힘을 합쳐 함께 일자리를 만듭시다.
감사합니다.

공연문화연구센터 소장 조기숙

대표 인사말

  • >
  • 프레임이화아카데미 >
  • 대표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