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이화아카데미


사이트맵

GNB바로가기

강의 소개

기본 강의 및 전문가 특강과 공연예술 현장 탐방과 분석 및 발표 그리고 현장 실습으로 구성한 다각도의 배움을 제공하고자 하며, 예술경영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론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문화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통찰력을 길러 실무 현장 적응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

커리큘럼 및 강사진

일 자

강의내용

강 사

1

(10/11)

예술경영 관점으로 본 국내 공연예술계

박문희 주임교수

2

(10/18)

디지털 마케팅 세계

박주민

(도모브로더 마케터)

3

(10/25)

생활 속 문화마케팅

박문희 주임교수

4

(11/1)

축제 마케팅의 핵심, 콘텐츠

윤성진

(한강몽땅 /남산국악당 예술감독)

5

(11/8)

공연제작 단계별 홍보마케팅

박문희 주임교수

*현장탐방

(11/9)

현장탐방 : 실무자 만남 + 공연 관람

연극 <인형의 집>

실무자 특강

(예술의 전당)

7

(11/15)

도시재생의 키워드, 문화

최도인

(메타 본부장)

8

(11/22)

글로벌 시대 공연예술 마케팅

김신아

(예술경영지원센터 실장)

9

(11/29)

언론매체와 문화예술계의 공생과 상생

김호정

(중앙일보 문화부 기자)

10

(12/6)

탐방 공연 홍보마케팅 분석 및 계획안 발표

전체 내용 리뷰

박문희 주임교수

현장실습

공연장 및 문화예술현장실습 (*일정 추후공지)

※ 세부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업 일정

▶ [강의] 2018년 10월 11일(목) - 12월 6일(목) 매주 목요일, 18:30-21:30

   [현장실습] 개별 현장실습 20시간(*일정 추후공지)

수강생 특전

▶ 수강료 전액 무료

   취업지원 및 철저한 사후관리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문화마케팅 4.0 III

  • >
  • 취업연계프로그램 >
  • 2018-2학기 >
  • 문화마케팅 4.0 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