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강의 및 전문가 특강과 공연예술 현장 탐방과 분석 및 발표 그리고 현장 실습으로 구성한 다각도의 배움을 제공하고자 하며, 예술경영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론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문화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통찰력을 길러 실무 현장 적응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
일 자
강의내용
강 사
1주
(10/11)
예술경영 관점으로 본 국내 공연예술계
박문희 주임교수
2주
(10/18)
디지털 마케팅 세계
박주민
(도모브로더 마케터)
3주
(10/25)
생활 속 문화마케팅
4주
(11/1)
축제 마케팅의 핵심, 콘텐츠
윤성진
(한강몽땅 /남산국악당 예술감독)
5주
(11/8)
공연제작 단계별 홍보마케팅
*현장탐방
(11/9)
현장탐방 : 실무자 만남 + 공연 관람
연극 <인형의 집>
실무자 특강
(예술의 전당)
7주
(11/15)
도시재생의 키워드, 문화
최도인
(메타 본부장)
8주
(11/22)
글로벌 시대 공연예술 마케팅
김신아
(예술경영지원센터 실장)
9주
(11/29)
언론매체와 문화예술계의 공생과 상생
김호정
(중앙일보 문화부 기자)
10주
(12/6)
탐방 공연 홍보마케팅 분석 및 계획안 발표
전체 내용 리뷰
현장실습
공연장 및 문화예술현장실습 (*일정 추후공지)
※ 세부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강의] 2018년 10월 11일(목) - 12월 6일(목) 매주 목요일, 18:30-21:30
[현장실습] 개별 현장실습 20시간(*일정 추후공지)
▶ 수강료 전액 무료
취업지원 및 철저한 사후관리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