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관람신청 및 단체교육안내 단체교육안내 단체관람신청




해양미삭동물자원기탁등록보존기관

HOME > 교육 > 인턴쉽

본 자연사박물관은 1969년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설립되어 우리나라의 자연사 분야에서 연구와 교육 활동을 주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연사박물관 관련 전문분야에서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인턴쉽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실습분야는 학예, 교육, 전시디자인, 제작, 사육 등이며, 지원자의 희망 분야와 박물관의 상황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구체적인 업무는 해당기간의 박물관 전시사업이나 연구사업 등에 따라 조절합니다.

본 관은 각 학기 시작 1개월 전에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하여 인턴지원자를 선발합니다. 선발된 자는 근무시작 전에 인턴쉽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도록 하며, 근무기간이 끝나기 2주전까지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도록 합니다.
근무기간이 끝나고 이수자격에 합당한 인턴들에게는 자연사박물관장 명의의 인턴쉽 경력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지원자격 관련분야 대학원 1학기 재학생 이상(수료 및 졸업생 포함)
실습분야 박물관 제반 업무(학예, 교육, 전시 디자인, 행정, 제작, 사육 등)
근무기간 해당기간 6개월 내 400시간 이상 근무
소정 신청양식 1부(희망 지원 분야를 2분야 이하로 표시),
제출서류 재학(졸업)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추천서(학교장 또는 지도교수) 1부,
자기소개서(A4 1장 이상), 기타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선 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 면접 실시 후 1주일 안에 최종 선발자 통보
이 수 해당기간 6개월 내 400시간 이상 근무(부서 담당자와 협의, 교육시간 포함)
각 부서 담당자들의 근무평가에 합격 활동보고서 제출
(근무기간 완료 2주전까지)
증 명 인턴경력증명서 발급(자연사박물관장 인)
기 타 이수자격에 미달되면 자원봉사자로 처리
문의 및 신청 02-3277-4700    /    e-mail ; nhm@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