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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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과 학문, 공공과 민간, 국가와 국가를 이어주고 소통을 돕는 융합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커뮤니케이션과 컴퓨터 공학, 사회학, 경영학을 비롯한 인접 학문과의 연계를 통해 융합형 전문기술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인재를 키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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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는 이러한 ‘글로벌 인재 양성’, ‘범매체형 인재양성’, ‘융복합 인재양성’이라는 3대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교과 및 비교과 세부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교과 전략

ㆍ7+1 해외 교환 프로그램
  : 7학기는 국내 이수, 1학기는 해외 대학에서 수학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해 글로벌 경쟁력 배양

ㆍ교과목 통합과 트랙 재편
  : 6개의 전문화된 트랙을 구성해 범매체형 지식 습득을 견인

ㆍ학제 간 융합 커리큘럼 신설
  : 타 전공과목의 필수 이수 및 자기 설계 트랙 마련을 통해 주도 적인 융복합 전공 제공

비교과 3단계 인증 전략

ㆍ1단계 실무 응용
  : 동아리 활동 인증제 마련 및 프로젝트 수행 지원, 산업 전문가와의 협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현장
    과의 상호 네트워크 구축

ㆍ2단계 전문성 심화
  : 5개 트랙 관련 전문가를 초빙한 다양한 워크샵 주최·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 제공

ㆍ3단계 취업 훈련
  : 학부 차원에서 인턴십 활동의 제도적 지원·프론티어 미디어/저널리즘 스쿨의 활성화 및 미디어 커리어
    센터를 통한 직능별 맞춤교육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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