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이화리더십개발원은 국내 최초의 여성 핵심 리더 양성 교육기관으로서, 이화여자대학교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여성을 위한 교육적 경험과 학문적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하고자 지난 2003년 설립되었습니다.


 “여성은 유용한 자원이자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치라는 믿음 하에 설립된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여성의 잠재력에 대한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을 움직이는 여성 리더 100만인 양성이라는 사명 아래 여성 리더십의 이론적 접근 및 핵심 역량 모델 연구는 물론, 교육기관으로써 국내·외 주요 기업 및 기관의 여성 인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더 나아가 시민사회 및 지역 활동가 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본교는 20235월 "이화의 소명과 정체성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젠더 불평등 해소를 위한 세계적 리더로 자리 잡게 하겠다."라고 밝히며, '지속 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 · 혁신 플랫폼'의 비전하에 글로벌 여성 리더 육성 체계를 강화해 나아갈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에 이화리더십개발원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 혁명의 사회 변화에 발맞추어, 앞으로도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 네트워킹의 지평을 더욱 심화 · 확대하여 우리 사회의 지속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화리더십개발원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이화리더십개발원과의 행복한 만남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화리더십개발원 원장  

김 유 리   




인사말

  • >
  • 소개 >
  •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