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은 1903년 미국의 선교간호사인 Margaret Edmunds가 한국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여관(普救女館)에서 한국 최초의 간호교육을 시작한 것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955년에는 한국 최초의 4년제 간호학 학사과정을 개설하였고 1968년에는 한국 최초로 간호대학으로 승격되었습니다. 또한 1960년에는 한국 최초의 간호학 석사학위과정, 1979년에는 박사학위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글로벌 건강이슈와 국제보건 및 간호를 선도할 수 있는 리더 양성을 위해 한국 최초로 글로벌건강 간호학 전공을 학부과정에 신설하였습니다.


본교 간호대학의 교육목적은 과학적 간호실무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여성전문직 일반간호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여기며 우수한 간호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서는 학생들의 글로벌 연구역량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교 간호대학의 졸업생들은 국내외에서 간호실무, 교육 및 연구 분야 뿐 아니라 보건의료정책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하며 간호계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은 고령사회 진입과 보건의료환경의 변화로 인해 간호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전문적으로 세분화됨에 따라 간호의 중요성도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은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과학적 간호실무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한 여성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며 글로벌 연구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세계 속에서의 이화간호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간호대학장 강 윤 희


학장 인사말

  • >
  • 학교소개 >
  • 학장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