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사업설명

 

 

장기사업

이화에 온 헌혈차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차가 교내에 방문하여 이화인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생명나눔을 실천한다.

월별 달력 제작

학생회 행사 및 학과 일정을 포함한 달력을 매월 제작하며 게시한다.

선후배 교류 증진 사업 (멘토멘티)

일 년 동안 선후배 친목을 활발하고 돈독하게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통해 아름다운 이화 간호인들의 교류를 목표로 하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일상복지사업

이화 간호인의 학교 생활에 도움을 제공하는 복지 사업으로, 소화제, 진통제 등의 상비약과 생리대, 인공눈물을 제공하고 충전기를 대여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교방문단

직접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으로의 방문을 신청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약 2시간 동안 이화간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일 년 동안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1

국가고시 응원

졸업 전, 간호사 국가고시를 응시하는 이화 간호 선배님들께 응원 간식을 전달하여 격려 및 응원하는 사업이다.

 

2

간호대학 신입생 OT

간호대학 교수님, 선배들과 함께 이화여자대학교 간호대학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이화 간호를 소개하고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간호대학 메달수여식

선배님들의 간호대학 졸업을 축하하고,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간호인으로서의 소명을 깨닫고 의료인으로서의 책임의식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간호대학 신입생 정모

신입생의 대학 생활 시작에 있어 이화 간호와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기, 선배들과 함께 이화 간호인이 하나 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간호대학 신입생 새내기배움터

간호대학 신입생에게 대학생활의 시작과 함께 학교 관련 프로그램 안내를 제공하고, 수강하여야 하는 전공 및 교양과 수강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여 원활하며 성공적인 수강신청을 돕는다. 이후 조별로 헬렌관 투어와 게임을 진행하며 신입생들이 서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3

1학기 개강총회

간호인이 모두 모여 방학 중 학생회 활동을 보고하고, 앞으로의 1년 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개강예배

사랑과 봉사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이화 교육의 정신에 부합하고자 하는 시간이다.

개강파티

본격적인 학기의 출발을 알리며, 이화 간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행사이다.

상반기 단대학생대표자회의

간호대학 학생회의 최고 의결기구로써 간호대학 학생 대표자들이 모여 활동 보고, 결산안, 가예산안과 회계감사 등을 심의 및 인준한다.

4

졸업반지 구매

이화 간호를 졸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을 기념할 수 있는 졸업반지의 구매를 안내한다.

 

5

대동제

객체가 아닌 주체로, 누군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는 대동제, 부스와 이화여자대학교 전통 행사들과 함께 이화인 모두가 대통합을 느낄 수 있는 행사이다.

스승의 날

이화여자대학교 간호학부 학생들에게 지식 전달 및 지지가 되는 교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리기 위한 행사이다.

성년의 날

성년의 날을 맞아 신입생들에게 소정의 축하선물을 제공한다.

6

시험간식 배부

시험 기간으로 지친 이화 간호인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을 배부하며 간호대학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다.

 

 

9

2학기 개강총회

간호인이 모두 모여 1학기 학생회 활동을 보고하고, 앞으로의 하반기 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개강예배

사랑과 봉사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이화 교육의 정신에 부합하고자 하는 시간이다.

개강파티

본격적인 학기의 출발을 알리며, 이화 간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행사이다.

간호대학 MT

한 학기가 마무리된 후, 이화 간호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 행사이다. 함께 여행을 떠나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다음 학기를 위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담향제

이화 간호 구성원의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한 단과대학 축제로, 간호대학 동아리 및 학생회의 부스 운영을 통해 간호대학 재학생들과 교수님이 한자리에 모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활동을 한다.

하반기 단대학생대표자회의

간호대학 학생회의 최고 의결기구로써 간호대학 학생 대표자들이 모여 활동 보고, 결산안, 가예산안과 회계감사 등을 심의 및 인준한다.

10

단대선거관리위원회 전환

차기 간호대학 공동대표 선출 과정을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선거관리시행세칙에 따라 단대선거관리위원회를 운영한다.

11

선거

매년 11월 차기 간호대학 공동대표 선출을 위한 선거를 선거시행세칙에 따라 공정하게 실시한다.

너이화널싱

간호대학 및 이화 간호에 관심 있는 전국의 여자고등학생들에게 하루동안 이화 간호의 역사와 의의에 대해 소개하고, 간호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12

시험간식 배부

시험 기간으로 지친 이화 간호인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을 배부하며 간호대학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다.

이화 간호인의 밤

1년을 마무리하면서, 모든 학년의 이화 간호인이 모여 화합하는 행사이다. 동기, 후배, 선배가 한 자리에 모여 게임을 진행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목을 도모하고, 이전 학기는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학기를 준비한다.

인수인계

1년 동안 학생회 활동을 정리하고, 평가하며 새롭게 선출된 간호대학 공동대표에게 학생회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원활한 행사 진행 및 발전을 위한 밑거름을 제공한다.

학생회사업

  • >
  • 대학생활 >
  • 학생회활동 >
  • 학생회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