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교육 전공은 석사학위 과정으로서 초·중·고등교육 관련 정보화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와 대응 능력을 갖춘 교사와 컴퓨터교육 전문가들의 양성 및 재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세부목표를 갖는다.
- 미래사회에서의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케 하며 지식기반사회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교사로서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자각시킨다.
- 기존 컴퓨터 교육 현장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교육환경으로 개선할 수 있는 비판적인 안목을 형성하여 교육현장 연구가로서의 자질을 배양한다.
- 다양화되는 컴퓨터과학·기술 분야에서의 심화된 전문지식을 균형 있게 습득함과 동시에 이를 교육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 증진시킨다.
- 컴퓨터과학·기술 내용숙지, 도구습득, 활용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내용 개발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연구능력을 개발, 증진시킨다.
- 컴퓨터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에 대한 요구사항을 예측할 뿐 아니라 그에 따른 교육내용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지도자적 자질과 능력을 개발, 증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