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문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정시 입학 모집요강


.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모집과정

모집인원

과정 구분

세부 과정명

수업연한

석사학위과정

주간

 Global MBA

3학기(16개월)

00명 이내

야간

 Frontier MBA

4학기(2)

00명 이내

 Art&Luxury Business MBA

4학기(2)

00명 이내

 

.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접수

2022. 10. 11.() 10:00 ~
2022. 10. 27.() 17:00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수험표는 전형 당일 지참

원서접수 대행업체: 진학어플라이

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2022. 10. 11.() 10:00 ~

2022. 10. 28.() 17:00

등기우편

- 국내: 2022. 10. 28.() 소인까지 유효함

- 해외: 2022. 10. 31.()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류 제출은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함 (방문 접수 전면 중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2. 11. 4.() (예정)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면접전형

2022. 11. 12.()

 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

최종 합격자

발표

2022. 11. 25.()
15:00 이후(예정)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 지원자격


     2023
2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 총점 순으로 선발함

(1) 서류전형 (학업성취도, 자기소개서, 연구계획, 추천서

(2) 면접(구술)고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면접(구술)고사는 영어 면접을 포함하여 진행함

면접(구술)고사는 비대면 화상면접으로 실시함



. 제출서류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의 원본대조필이 날인된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함

※ 원서 접수 시 제출한 모든 서류는 어떤 사유로도 절대 반환하지 않음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출력본) 1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서명 날인)

        자기소개서 1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 성적증명서 상에 졸업(예정)증명 내용(학위번호/졸업(예정)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함

※ 학위번호, 졸업(예정)일자 확인 가능하여야 함

※ 최종학교 소재지가 중국지역일 경우에는 중국 교육부에서 발행한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그 외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고)

         성적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성적증명서 각 1

 • ()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이 기재되어야 함

 ※ 만점평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자료를 추가 제출

    해야 함(School Profile )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원서에 기재한 전()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

 ※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
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고)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소지자에 한함)

 소지자에 한함

 • 총 경력기간 및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소득금액증명원으로 대체 제출 가능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소지자에 한함)

 • 소지자에 한함

 •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영어로 진행하는 교육과정의 대학() 교육을 이수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됨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TOPIK 성적 추가 제출 가능함

원서접수 마감일(20221027())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 전형료

모집과정

전형료

석사학위과정

Global MBA

80,000

Frontier MBA

Art&Luxury Business MBA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 유의사항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해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다.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함.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라.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류 미제출자로 처리되어 합격자 선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마. 제출 서류의 도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

바.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접수 취소 및 지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은 불가능함

사.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아.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자.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가. 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 처리됨

나. 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전자 및 통신기기류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다.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라. 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름

마.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또는 초과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본교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 인원에 상관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고,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된 자는 향후 본교 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3. 등록 관련 유의사항

가.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나.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입학포기각서(본교 소정양식,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4. 해외학교 학력검증 확인 서류 제출 안내

. 제출 대상: 2023학년도 전기 정시 모집 지원자 중 해외학교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 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
에 한함

나. 제출 서류: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해외학교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재학/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제출 기한: 지원 서류 제출 기간 내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출이 불가할 경우, 합격자 발표 후 지정된 기간 내에 (2023 2월 중) 반드시 제출해야 함

라. 제출 방법

       <중국 외 국가 대학 졸업(예정)자>

         - 학사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의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 아포스티유(Apostille)

        - 공문서(국/공립학교 등) 

학교발행

문서발급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Apostille 발급신청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

Apostille 발급

       - 사문서(사립학교 등)

학교발행 문서발급

해당국 공증사무소 공증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Apostille 발급신청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

Apostille 발급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공관 영사확인

 

       <중국대학 졸업(예정)자>

         - 학사학위증명서: Online Verification Report of Higher Education Degree Certificate(Degree Awarded’와 ‘Degree Awarding Date’가 명시된 학신망(学信网)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

         -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학신망(学信网)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또는 영사확인


         ※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학신망(学信网)

           (대학원 지원자의 경우 ‘졸업’이 아닌 ‘학위 취득’ 명시 필요)

          • 인증기관명: 高等生信息咨询与中心

          • 홈페이지: http://www.chsi.com.cn

          • 전화번호: +86-10-82199588

         ※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 홈페이지: http://www.cis.or.kr > 중국학력학위 인증센터

         - 전화: +82-2-554-2688, 이메일: cis88@cis.or.kr

 


과정별 문의처 안내

 

과정

전화번호

이메일

Global MBA

02-3277-3583

gsb@ewha.ac.kr

Frontier MBA

02-3277-3586

Art&Luxury Business MBA

경영학전문박사학위과정

02-3277-4968
















MBA 정시모집

  • >
  • 입학/ 학사 >
  • 입학안내 >
  • MBA 정시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