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 정시 입학 모집요강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 Global MBA(주간) 00명 이내
       ■ Frontier MBA(야간) 00명 이내   
        빅데이터 MBA(야간) 10명 이내  
       ■ Art & Luxury Business MBA(야간) 10명 이내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접수

 2022. 4. 15() 10:00 ~

2022. 5. 2() 17:00

   

•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 수험표는 전형 당일 지참

• 원서접수 바로가기

http://www.jinhakapply.com/frame112071.aspx

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2022. 4. 15() 10:00 ~

2022. 5. 3() 17:00

• 등기우편

국내: 2022. 5. 3(소인까지 유효함

해외: 2022. 5. 4()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류 제출은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함 (방문 접수 전면 중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2. 5. 17() (예정)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면접전형

2022. 5. 21()

 •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반드시 지참할 것

최종 합격자

발표

2022. 6. 15()
15:00 이후(예정)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른 우편 지연을 고려하여해외발송 서류에 한해 2022. 5. 3.() 17:00 까지 사본(스캔본)을 먼저 이메일로(gsb@ewha.ac.kr송부한 경우2022. 5. 4.() 17:00 까지 원본 보완을 허용함

 

 

지원자격

2022년 8월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함

■서류전형(학업성취도, 자기소개서 등)

■ 면접(구술)고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면접(구술)고사는 영어 면접(구술)고사를 포함하여 진행함

※ 면접(구술)고사는 비대면 화상면접으로 실시함



제출서류

       

    ※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 서류 제출 기간에 원본과

          사본을 모두 지참하여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에서 원본대조필을 받아 제출해야 함

    ※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 번역서를 첨부해야 함

    ※ 원서 접수 시 제출한 모든 서류는 어떤 사유로도 절대 반환하지 않음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출력본) 1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서명 날인)

        자기소개서 1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상에 졸업(예정)증명 내용)학위번호/졸업(예정)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함

 학위번호, 졸업(예정)일자 확인 가능해야 함

 최종학교 소재지가 중국지역일 경우에는 중국 교육부에서 발행한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그 외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조)

         성적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성적증명서 각 1부

      • 전(全)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원서에 기재한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

      ※ 만점평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 함(school profile 등)

      ※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조)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소지자에 한함)

       • 소지자에 한함

 • 총 경력기간 및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소득금액증명원'으로 대체 제출 가능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소지자에 한함)

        • 소지자에 한함

 •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 영어로 진행하는 교육과정의 대학(원) 교육을 이수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TOPIK 성적 추가 제출 가능함

※ 2022년 6월 15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수업형태 및 수업년한

구분

수업형태

수업년한

Global MBA

주간

1년 6개월(3학기)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야간

2(4학기)

 

 

전형료

모집과정

전형료

석사학위과정

Global MBA

80,000원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Luxury Business MBA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 포함되어 있음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 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인정할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회의 결정에  따름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로 제출해야 함

  .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 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해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함.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라.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류 미제출자로 처리되어 합격자 선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마. 제출 서류의 도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 

  바.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접수 취소 및 지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은 불가능함

  사.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아.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지원 시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가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으로 처리됨

 나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전자 및 통신기기류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다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라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름

 마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초과하더라도본교가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바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변조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고, 합격 또는 입학취소된 자는 

     향후 본교의 입학이 제한될 수 있 음


3. 등록 관련 유의사항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함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입학포기각서(본교 소정양식,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4.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가. 제출 대상: 2022학년도 후기 정시 모집 지원자 및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

     을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제출 서류 :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다. 제출 기한: 지원 서류 제출 기간 내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출이 불가한 경우, 합격자 발표 후 지정된 기간 내에 (2022.8월 중)  반드시 제출해야 함

라. 제출 방법 : 아래 1) - 3) 중 한 가지를 택하여 확인 서류 제출


       1)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 현황                                                                                                                                                                   2021. 9. 16. 기준

지역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국가명

아시아대양주

호주, 중국 일부(마카오, 홍콩), 일본, 한국, 뉴질랜드, 브루나이, 몽골, 쿡제도, 피지, 인도, 마샬군도, 모리셔스, 바누아투, 사모아, 통가, 니우에, 타지키스탄, 팔라우, 필리핀

유럽

 알바니아, 오스트리아, 벨라루스, 벨기에, 보스니아 - 헤르체코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조지아, 독일, 몰타,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모나코, 몬테네그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러시아,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 키르키즈스탄, 마케도니아, 우크라이나, 영국, 안도라,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몰도바, 리히텐슈타인, 산마리노,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코소보  

북미

미국

    중남미

 아르헨티나, 멕시코, 파나마, 수리남, 베네수엘라, 앤티가바부다, 바하마, 바베이도스, 벨리즈, 콜롬비아, 도미니카연방,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그라나다, 온두라스, 세인트빈센트, 페루, 트리니다드토바고, 세인트루시아, 세인트키츠네비스, 코스타리카, 우루과이, 니카라과, 파라과이, 브라질, 칠레, 과테말라, 볼리비아, 가이아나, 자메이카  

아프리카

 아프리카공화국, 보츠와나, 브룬디, 레소토, 라이베리아, 나미비아, 상투메프린시페, 스와질랜드, 말라위, 카보베르데, 세이셸  

중동

 오만, 이스라엘, 바레인, 모로코, 튀니지  

참조: https://www.0404.go.kr/consulate/consul_apo.jsp


2) 주재국 영사확인서 (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3)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가) 학위망(学位网)

               • 인증기관명: 教育部学位与研究生教育发展中心

               • 홈페이지http://www.cdgdc.edu.cn

                • 전화번호: +86-10-8237-9480 (팩스: 86-10-82378718)

       나) 학신망(学信网) (대학원 지원자의 경우 ‘졸업’이 아닌 ‘학위 취득’ 명시 필요)

                • 인증기관명: 全国高等学校学生信息咨询与就业指导中心

                • 홈페이지http://www.chsi.com.cn

                • 전화번호: +86-10-82199588

         ※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 홈페이지http://www.cis.or.kr 중국학력학위 인증센터

                - 전화: +82-2-554-2688, 이메일cis88@cis.or.kr


     

입학안내

  • >
  • 입학/ 학사 >
  • 입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