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 정시 입학 모집요강
Ⅰ.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 Global MBA(주간) 00명 이내
■ Frontier MBA(야간) 00명 이내
■ 빅데이터 MBA(야간) 10명 이내
■ Art & Luxury Business MBA(야간) 10명 이내
Ⅱ. 전형일정
구분
|
일시
|
비고
|
원서접수
|
2022. 4. 15(금) 10:00 ~
2022. 5. 2(월) 17:00
|
•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 수험표는 전형 당일 지참
• 원서접수 바로가기
: http://www.jinhakapply.com/frame112071.aspx
|
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
2022. 4. 15(금) 10:00 ~
2022. 5. 3(화) 17:00
|
• 등기우편
- 국내: 2022. 5. 3(화) 소인까지 유효함
- 해외: 2022. 5. 4(수)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류 제출은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함 (방문 접수 전면 중지)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2. 5. 17(화) (예정)
|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
면접전형
|
2022. 5. 21(토)
|
•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2. 6. 15(수)
15:00 이후(예정)
|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
*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른 우편 지연을 고려하여, 해외발송 서류에 한해 2022. 5. 3.(화) 17:00 까지 사본(스캔본)을 먼저 이메일로(gsb@ewha.ac.kr) 송부한 경우, 2022. 5. 4.(수) 17:00 까지 원본 보완을 허용함
Ⅲ. 지원자격
2022년 8월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Ⅳ.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함
■서류전형(학업성취도, 자기소개서 등)
■ 면접(구술)고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면접(구술)고사는 영어 면접(구술)고사를 포함하여 진행함
※ 면접(구술)고사는 비대면 화상면접으로 실시함
Ⅴ. 제출서류
※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 서류 제출 기간에 원본과
사본을 모두 지참하여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에서 원본대조필을 받아 제출해야 함
※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 번역서를 첨부해야 함
※ 원서 접수 시 제출한 모든 서류는 어떤 사유로도 절대 반환하지 않음
제출서류
|
비고
|
입학원서(출력본) 1부
|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서명 날인)
|
자기소개서 1부
|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 상에 졸업(예정)증명 내용)학위번호/졸업(예정)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함
※ 학위번호, 졸업(예정)일자 확인 가능해야 함
※ 최종학교 소재지가 중국지역일 경우에는 중국 교육부에서 발행한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그 외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조)
|
성적증명서 각 1부
|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성적증명서 각 1부
• 전(全)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원서에 기재한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
※ 만점평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 함(school profile 등)
※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조)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소지자에 한함)
|
• 소지자에 한함
• 총 경력기간 및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소득금액증명원'으로 대체 제출 가능
|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소지자에 한함)
|
• 소지자에 한함
•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 영어로 진행하는 교육과정의 대학(원) 교육을 이수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TOPIK 성적 추가 제출 가능함
※ 2022년 6월 15일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
Ⅵ. 수업형태 및 수업년한
구분
|
수업형태
|
수업년한
|
Global MBA
|
주간
|
1년 6개월(3학기)
|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
야간
|
2년(4학기)
|
Ⅶ. 전형료
모집과정
|
전형료
|
석사학위과정
|
Global MBA
|
80,000원
|
Frontier MBA
|
빅데이터 MBA
|
Art&Luxury Business MBA
|
※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 포함되어 있음
※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 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인정할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Ⅷ. 유의사항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회의 결정에 따름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로 제출해야 함
나.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교) 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해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다.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함.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라.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류 미제출자로 처리되어 합격자 선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마. 제출 서류의 도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
바.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접수 취소 및 지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은 불가능함
사.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아.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지원 시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자.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가. 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으로 처리됨
나. 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전자 및 통신기기류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다.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라. 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름
마.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초과하더라도, 본교가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바.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고, 합격 또는 입학취소된 자는
향후 본교의 입학이 제한될 수 있 음
3. 등록 관련 유의사항
가.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함
나.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입학포기각서(본교 소정양식,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4.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가. 제출 대상: 2022학년도 후기 정시 모집 지원자 및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
을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제출 서류 :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다. 제출 기한: 지원 서류 제출 기간 내
※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출이 불가한 경우, 합격자 발표 후 지정된 기간 내에 (2022.8월 중) 반드시 제출해야 함
라. 제출 방법 : 아래 1) - 3) 중 한 가지를 택하여 확인 서류 제출
1)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 현황 2021. 9. 16. 기준
지역
|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국가명
|
아시아, 대양주
|
호주, 중국 일부(마카오, 홍콩), 일본, 한국, 뉴질랜드, 브루나이, 몽골, 쿡제도, 피지, 인도, 마샬군도, 모리셔스, 바누아투, 사모아, 통가, 니우에, 타지키스탄, 팔라우, 필리핀
|
유럽
|
알바니아, 오스트리아, 벨라루스, 벨기에, 보스니아 - 헤르체코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조지아, 독일, 몰타,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모나코, 몬테네그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러시아,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 키르키즈스탄, 마케도니아, 우크라이나, 영국, 안도라,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몰도바, 리히텐슈타인, 산마리노,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코소보
|
북미
|
미국
|
중남미
|
아르헨티나, 멕시코, 파나마, 수리남, 베네수엘라, 앤티가바부다, 바하마, 바베이도스, 벨리즈, 콜롬비아, 도미니카연방,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그라나다, 온두라스, 세인트빈센트, 페루, 트리니다드토바고, 세인트루시아, 세인트키츠네비스, 코스타리카, 우루과이, 니카라과, 파라과이, 브라질, 칠레, 과테말라, 볼리비아, 가이아나, 자메이카
|
아프리카
|
아프리카공화국, 보츠와나, 브룬디, 레소토, 라이베리아, 나미비아, 상투메프린시페, 스와질랜드, 말라위, 카보베르데, 세이셸
|
중동
|
오만, 이스라엘, 바레인, 모로코, 튀니지
|
참조: https://www.0404.go.kr/consulate/consul_apo.jsp
2) 주재국 영사확인서 (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3)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가) 학위망(学位网)
• 인증기관명: 教育部学位与研究生教育发展中心
• 홈페이지: http://www.cdgdc.edu.cn
• 전화번호: +86-10-8237-9480 (팩스: 86-10-82378718)
나) 학신망(学信网) (대학원 지원자의 경우 ‘졸업’이 아닌 ‘학위 취득’ 명시 필요)
• 인증기관명: 全国高等学校学生信息咨询与就业指导中心
• 홈페이지: http://www.chsi.com.cn
• 전화번호: +86-10-82199588
※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 홈페이지: http://www.cis.or.kr > 중국학력학위 인증센터
- 전화: +82-2-554-2688, 이메일: cis88@c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