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진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대학원은 1997년 개원 이래 국내 최고수준의 통번역전문 교육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및 국제교류와 함께 발전해왔습니다.


실무 능력과 학문적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석사과정은 다양한 정부, 공공, 민간 분야에서 활약하는 현장 실무자들을, 2005년 개설한 박사과정은 통번역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연구자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통번역 실무 및 교육ㆍ연구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현장 실무 경험과 학술 연구에 기반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후학양성에 힘써 왔습니다. 또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지역의 통번역 교육ㆍ연구자들과 긴밀히 교류하며 교육의 수월성을 강화하는 한편, 선진다문화사회의 언어서비스를 모델로 삼아 다양한 언어의 통번역 인력교육 및 평가에 적극 참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통역번역대학원으로서는 유일하게 2014년 BK21+ 전문인력양성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7년간 새로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통번역 인력 전문화에 힘쓰면서 현장 친화적 성격을 강화한 교육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본원 교수들은 과학기술을 활용한 교육과 연구에도 관심이 깊어 통역 교육 관련 특허 여러 건을 출원,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통번역과 과학기술 융합에 기반한 언어문화 인재 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주시고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장

이 지 은


대학원장 인사말

  • >
  • 연구소소개1 >
  • 대학원장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