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홈페이지 운영기관 ("기관")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기관 홈페이지에서는 콘텐츠 조회, 게시판 게시물 조회, 등록 등 홈페이지 관련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별 권한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달리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①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보안을 위하여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두 가지 문자열을 이용했을 때에는 10글자 이상, 세 가지 문자열을 모두 이용했을 때에는 10글자 이상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기관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기관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기관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기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기관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기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관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기관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기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변경)

①기관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이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됩니다.

③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관은 다음과 같이 게시물을 관리합니다.

①게시글의 삭제

   아래 각 경우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관리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주민등록번호를 게재한 게시물

2.개인정보(실명, 전화번호 등) 또는 사생활 관련 사항을 본인의 허가 없이 게재한 게시물

3.저작권법 또는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불법적인 자료나 그러한 자료와 연결되어 있는 게시물

4.타 사이트의 내용이나 타인의 글을 작성자의 허가없이 올리거나 연결시킨 게시물

5.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성한 게시물

6.삭제 게시물의 답변글 또는 댓글

7.욕설, 비속어,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음란물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

8.게시판 시스템에 심각한 위해를 초래하는 악의적인 공격성 게시물

9.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②게시물의 삭제 신청

1.관계 당사자가 실명의 요건을 갖추어 정식으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기관 홈페이지 관리자는 본교의 관계기관과 협의 후 삭제 여부를 결정합니다.

③게시자 정보 제공

  게시물 및 게시판 이용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게시글 및 게시자에 대한 신상정보는 교내 관계기관이나 수사 기관(경찰이나 검찰 등)의 공식적인 요구가 있을 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누출되어 일어난 사고에 대해서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천재지변이나 사고에 의한 게시물 유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이용제한 등)

①기관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기관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기관은 회원이 계속해서 2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기관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기관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기관이 인정하는 경우 기관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9 조 (책임제한)

①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5년 6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