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학기 진행되는 활동

동아리 활동

학생활동

집중과정에는 다양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고 매 학기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댄스 동아리, 노래 동아리, 사진 동아리 보디피트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은 주 1회 진행되며 시험 기간에는 하지 않습니다. 개강 후 자신이 원하는 동아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과 후 문화 활동

집중과정에서는 매 학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과 후 문화 활동을 운영합니다. 방과 후 문화 활동은 공연 관람, 문화 체험, 명소 탐방 등으로 나누어 제공되며 신청자에 한해서 활동합니다. 학기별 문화 활동의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학기 초 개강식 안내지 및 학급 담임 선생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도우미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 도우미(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학부생 혹은 대학원생)를 만나서 한국어를 연습하고 낯선 한국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제도입니다.

  • 신청 자격 : 본원 한국어 집중과정을 수강하는 외국인 학생
  • 신청 기간 및 방법 : 매 학기 첫날, 담임교사에게 신청
    ※ 초급부터 한국어 도우미가 연결됨. 한국어 도우미 수에 따라 신청을 해도 연결되지 않을 수도 있음
  • 활동 내용
    ① 한국어 도우미를 매주 1회씩, 총 12시간 이상 만남
    ② 한국어 도우미와 한국어를 연습하고, 한국 생활에 대한 도움을 받음
    ※ 총 12시간 중 3시간은 한국 생활에 도움을 받는 활동(대중교통 이용법, 학생 식당 이용법, 은행 및 우체국 이용법 등)을 할 수 있음
  • 활동 시 유의 사항
    ① 매주 1회, 최소 1시간 이상 만날 것
    ② 약속 시간을 변경, 취소하지 말고 꼭 지킬 것
    ③ 학교 캠퍼스 내 혹은 학교 주변에서 만날 것을 권장함
    ④ 가능하면 영화 관람, 쇼핑 등 한국어 학습과 거리가 먼 활동은 하지 말 것

연 1회 진행되는 활동

UCC 콘테스트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는 매년 UCC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UCC 콘테스트는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한국어 과정 학생 및 본교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응모 작품은 주제의 적합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기술 및 구성의 완성도, 흥미도 등을 고려한 내부 심사와 본원 페이스북에서의 네티즌 호응도를 종합하여 심사합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며 집중과정 수료식 때 수상작을 상영합니다.

행복 나눔 바자회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는 매년 봄학기 ‘외국인 학생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바자회’를 개최합니다. 행복 나눔 바자회는 이화여자대학교 창립을 위해 헌신한 분들의 나눔과 베풂 정신을 이어받기 위한 행사로 외국인 학생 및 선생님, 교직원들이 자유롭게 참여합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기부한 물품 및 정성들여 준비한 음식도 판매하는데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됩니다. 바자회에서는 외국인 학생들과 직원 및 교사들이 다채로운 공연도 펼칩니다.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은 1991년부터 언어교육원 학생들과 본교 유학생, 교환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매년 1회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초∙중급과 고급으로 나뉘어 외국인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한국어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숨은 장기를 보여줄 수 있는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화감사페스티벌

‘이화감사페스티벌’은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11월에 이화여자대학교 구성원들이 ‘감사’, ‘사랑’, ‘평화’를 주제로 한 노래나 악기 연주, 춤 등을 선보이는 경연 대회입니다. 언어교육원의 댄스 동아리와 노래 동아리 학생들도 매년 이화감사페스티벌에 참여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학생 활동

  • >
  • 집중과정 >
  • 학생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