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과

home 이미지 HOME > 학과소개> 무용학과

컨텐츠 bg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는

유능한 교육자, 예술가, 이론가를 양성하여 우리나라 무용예술과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 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실기교육을 통해 테크닉 수준별 심화 교육과 무용이론인 무용학입문, 무용창작법, 무용사, 무용인류학입문, 무용미학, 무용움 직임분석, 무용기능학, 무용비평연구, 무용 기보법, 무용작품해설, 무용학연구법, 무용 지도법, 무용요법, 무용공연기획 등 전문화 된 무용 이론교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 월례발표회를 통해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무 능력의 육성과 무대 제작 과 정의 경험을 넓히고 있다. 국제 교환 프로그램 을 통해 세계적인 안무가 및 무용가, 이론가, 학자들을 초청하여 국제적·창의적 안목과 창 조력, 안무 능력을 육성하고 고취시키며, 급변 하는 사회의 문화적 흐름을 반영하는 미래 무용예술의 방향을 제시하는 통합적 비전을 제공할 수 있다.

 

My Dream Started from Ewha womans University


졸업생들은 크게 교육계(학교교육, 전문교육, 사회교육, 학원교육)와 예술계(직업단체, 연구단 체) 등 사회의 다방면으로 진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용이론가, 교육가, 평론가, 전문가(안무, 실기)이외에도 평생교육 차원에서 사회무용교육이 활성화되어 대학 내 사회교육원이나 지역문 화센터로의 취업 기회의 폭이 확대되었다. 그리고 국제적인 문화 교류 및 정보 교환을 통해 국 제 무대로의 진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