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Ewha Debating Society (EDiS)는 2002년에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 영어토론동아리입니다. EDiS는 Asians Intervarsity Debate Competition에서는 동북아 팀들 중 최초로 본선에 진출했으며, 다수의 국내외 대외에서 수상하며 학교 위상을 드높이는 동시에 국내 Debate 대회를 개최하며 한국에서의 영어 토론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EDiS의 졸업생들은 Harvard, Cambridge와 같은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많은 인재를 배출해 내었습니다. 현재 EDiS는 International Debate Education Association (IDEA)에 의해 한국에서 가장 높은 세계 랭킹 136위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EDiS는 2005년부터 한국에 영어토론문화를 더욱 정착시키고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High On Debate라는 영어 토론 캠프를 매해 개최했습니다. High On Debate는 타 영어 토론 대회와는 달리 수준 높은 강의와 워크숍을 제공하였고, 이를 통해 많은 고등학생들은 영어 토론을 접하게 되었으며, 캠프의 규모는 매해 커져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고등학생들이 High On Debate를 통해 이화여대 국제학부를 알게 되고 이를 통해 학교에 지원하게 될 만큼 이화여대 국제학부의 위상을 높여왔습니다.
저희는 KNC(KIDA National Championship)라는 전국 최대 규모 대학생 토론대회에서 2011년 봄 우승, 2012년 봄 준우승, 2012년 가을 우승, 2013년 겨울 4강 진출, 2014년 가을 개최 및 준우승, 2015년 봄 4강 진출 등 꾸준히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대회에서 개인 스피커 상을 받고, 2012년 동북아시아 영어토론대회 결승진출 등 무수한 국제 대회에서도 수상을 해 왔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세계 대학생 토론대회에서 4강을 진출하고 동북아시아 대회에서 개인 스피커 상 1위, 2위를 받는 등 다양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EDiS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0개 이상 명문대가 속해 있는 한국 대학생 영어토론연합인 KIDA (Korea Intervarsity Debate Association) 에서 최다의 회장을 배출한 동아리로, 여성의 리더십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의 심사위원장(Chief Adjudication Panel)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능력을 보여 왔습니다.

연혁

2002년 설립
2005년 고등학생 대상 High On Debate 영어토론캠프 개최
2011년 대학생 토론대회 KNC 봄 우승
2012년 대학생 토론대회 KNC 봄 준우승, 가을 우승
동북아시아 영어토론대회 결승 진출
2013년 세계 대학생 토론대회 4강 진출
동북아시아 영어토론대회 개인스피커 상 1, 2위 수상
2014년 대학생 토론대회 KNC 가을 개최 및 준우승

EDiS

  • >
  • 학생활동 >
  • 동아리 >
  • ED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