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                          HOME     ENGLISH

    GNB바로가기

  • CHINESE


Media Law & Management Track 

미디어 경영·법제 트랙

미디어 경영·법제 트랙은 미디어 산업에서 콘텐츠의 개발과 유통, 경경영 등의 전문적 영역을 다루며 이와 연관된 저작권, 미디어 정책, 개인 프라이버시, 자율규제, 법규 등의 영역을 공부합니다. 미디어 산업 동향과 전망, 경영, 유통, 소비와 관련된 미디어 산업 전반을 연구하고, 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균형을 이끌어나갈 밑받침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법제의 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인재상
    미디어산업 동향·전망·경영·유통·소비를 연구하고, 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균형의 밑받침이 될 수 있는 정책과 법제의 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인재.

  • 졸업 후 진로
    미디어 법제·정책수립, 미디어 기획, 음향 등 저작권 관리, 빅데이터 분석, 소셜미디어, 콘텐츠큐레이팅/MD, 포맷바이블, 검색기획, 문화마케팅, 문화콘텐츠 기획, 미디어전문 변호사, 언론중재

  • 트랙별 핵심역량
    문화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

  • 트랙별 중점사항
    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 산업은 창의적인 문화적 소양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창의성, 문화적 소양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본 트랙에서는 문화적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비교과 과정 활동을 적극 권장하며, 교과과정 이수에 있어 다양한 전공의 과목들을 이수하게 함으로서 학생들 개개인의 재능, 적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

미디어 경영정책 트랙

  • >
  • 학부 >
  • 트랙소개 >
  • 미디어 경영정책 >
  • 미디어 경영정책 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