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문대학원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요강

 

.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Global MBA(주간) 00명 이내

Frontier MBA(야간) 00명 이내

빅데이터 MBA(야간) 00명 이내

Global Art & Luxury Business MBA(야간) 00명 이내

 

.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접수

2020. 4. 13() 10:00 ~
                           4. 29(
) 17:00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인터넷 접수하기   ← 클릭

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2020. 4. 13() 10:00 ~ 
                             5. 4(
) 17:00

등기우송: 2020. 5. 1() 소인까지 유효함

택배우송: 2020. 5. 4()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접수처: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0. 5. 19()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면접전형

2020. 5. 23()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반드시 지참할 것 

최종 합격자 발표

2020. 6. 10() 예정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http://mba.ewha.ac.kr)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세계적 유행에 따른 우편지연을 고려하여, 해외발송 서류에 한해 5. 4.() 17:00 까지 사본(스캔본)

      먼저 이메일로(ewhamba@ewha.ac.kr) 송부한 경우, 5.11() 17:00 까지 원본 보완을 허용함

 

 

. 지원자격

20208월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직장 경력 보유자 우대

 

 

. 전형방법

서류전형

면접전형(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제출서류

제출서류

비고

1. 입학원서 1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

2. 자기소개서 1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접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3. 추천서 1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접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4. 등록금 지원 확인서 1

     (해당자에 한함)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접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소속기관(단체)에서 등록금 지원을 받는 경우에 한함

5.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1

졸업증명서에는 학위번호가 기재되어야 함

중국에서 학석사학위를 취득한 자의 최종학력증명은 해당 졸업증서와 학위증서

       및 中国高等教育学历证书查询’(www.chsi.com.cn) 혹은 中国学位认证’(www.cdgdc.edu.cn)‘서 발급한 영문 학위증명서 1부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6. 성적증명서 각 1

()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이 기재되어야 함

복수전공자는 전()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모든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외국대학 출신자의 경우 출신대학의 이수학기, 성적산출기준 등에 관한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야 함 (School Profile )

7. 재직(경력)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직장경력 보유자로 입학전형 시 우대를 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제출해야 함)

8.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해당자에 한함)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제출 시 가산점 부여)

성적표 원본을 제출함

9. 신분증 사본 1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사본 1부 제출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함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2020. 6. 10()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 수업형태 및 수업년한

구분

수업형태

수업년한

Global MBA

주간

16개월(3학기)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Global Art & Luxury Business MBA

야간

2(4학기)

 

 

. 전형료

전형료 75,000(인터넷 접수 수수료 5,000원 포함)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이 불가능하며,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다만 천재지변, 입시시행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인정할 경우 전형료 일부 또는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음.

 

. 기타

1. 지원 관련 유의사항

   . 원서접수 시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상에 기재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한다.

   .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 학과(전공) 및 성적 등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해야 하며, 기재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책임이 있다.

   .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 및 접수취소가 불가능하며, 접수된 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 제출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서류를 전형평가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다.

   .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

   . 입시기간 중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입학원서에 전화번호 및 주소를 부실 또는 잘못 기재함으로 인하여 통지받지 못하는 경우와 연락 두절로 인하여

          통지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출신대학() 및 학과(전공), 성적란에 모든 전적대학 및 성적을 기재하고,

         모든 전적대학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지원자격 미달자가 원서접수를 한 경우 불합격 처리하며,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 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으로 처리된다.

   . 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휴대전화,

         무선송신기, PDA 등 개인정보통신기기를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처리 될 수 있다.

   .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는다.

   .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른다.

   .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더라도, 본교가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다.

   .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다.

         합격 또는 입학취소가 된 자에게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할 수 있다.

   . 합격자에 한해 학력조회를 실시하며, 확인결과 지원자격 부적격자로 판명될 경우 입학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한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3.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 제출 대상: 2020학년도 후기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

        나. 제출 서류: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 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다. 제출 방법 : 상기 서류에 대하여 해당 학교 소재국 정부 지정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아포스티유 확인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영사확인서(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중 택 1 하여 제출한다.

       라. 제출 기한 : 2020. 8. 28()

       마. 문의처 : 외교통상부 영사서비스과(02-2100-75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