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문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정시 입학 모집요강
Ⅰ.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Global MBA(주간) 00명 이내
Frontier MBA(야간) 00명 이내
빅데이터 MBA(야간) 00명 이내
Art & Luxury Business MBA(야간) 00명 이내
Ⅱ. 전형일정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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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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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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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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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0. 13(화) 10:00 ~
2020. 10. 29(목)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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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 인터넷 접수 사이트: http://ipsi1.uwayapply.com/gradu1/gs_ewha/?CH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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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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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0. 13(화) 10:00 ~
2020. 10. 30(금)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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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기우송: 2020. 10. 29(목) 소인까지 유효함
• 택배우송: 2020. 10. 30(금)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 접수처: (우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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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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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1. 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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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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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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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1. 21(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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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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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합격자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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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1. 30(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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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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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세계적 유행에 따른 우편지연을 고려하여, 해외발송 서류에 한해 10.30.(금) 17:00 까지 사본(스캔본)을 먼저
이메일로(ewhamba@ewha.ac.kr) 송부한 경우, 11.6.(금) 17:00 까지 원본 보완을 허용함.
Ⅲ. 지원자격
2021년 2월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직장 경력 보유자 우대
Ⅳ. 전형방법
서류전형
면접전형(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Ⅴ. 제출서류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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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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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학원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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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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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기소개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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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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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추천서 1부
(해당자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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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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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등록금 지원 확인서 1부
(해당자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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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 소속기관(단체)에서 등록금 지원을 받는 경우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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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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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증명서에는 학위번호가 기재되어야 함
※ 중국에서 학ㆍ석사학위를 취득한 자의 최종학력증명은 해당 졸업증서와 학위증서 및 ‘中国高等教育学历证书查询’(www.chsi.com.cn) 혹은 ‘中国学位认证’(www.cdgdc.edu.cn)‘에서 발급한 영문 학위증명서 1부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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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성적증명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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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全)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 복수전공자는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모든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 외국대학 출신자의 경우 출신대학의 이수학기, 성적산출기준 등에 관한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야 함 (School Profile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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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재직(경력)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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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직장경력 보유자로 입학전형 시 우대를 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제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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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해당자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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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제출 시 가산점 부여)
• 성적표 원본을 제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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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신분증 사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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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사본 1부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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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2020. 11. 27(금)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함
Ⅵ. 수업형태 및 수업년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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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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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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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M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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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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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6개월(3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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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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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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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4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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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 전형료
∎ 전형료 75,000원(인터넷 접수 수수료 5,000원 포함)
∎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이 불가능하며, 전형료를 반환하지 않음.
다만 천재지변, 입시시행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인정할 경우 전형료 일부 또는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음.
Ⅷ. 기타
1. 지원 관련 유의사항
가. 원서접수 시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상에 기재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한다.
나.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교), 학과(전공) 및 성적 등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해야 하며, 기재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책임이 있다.
다.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 및 접수취소가 불가능하며, 접수된 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라. 제출 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서류를 전형평가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다.
마.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
바. 입시기간 중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입학원서에
전화번호 및 주소를 부실 또는 잘못 기재함으로 인하여 통지받지 못하는 경우와 연락 두절로 인하여 통지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사.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 “출신대학(교) 및 학과(전공), 성적”란에 모든 전적대학 및 성적을 기재하고,
모든 전적대학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아. 지원 자격 미달자가 원서접수를 한 경우 불합격 처리하며,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는다.
자.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가. 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으로 처리된다.
나. 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휴대전화,
무선송신기, PDA 등 개인정보통신기기를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처리 될 수 있다.
다.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는다.
라.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른다.
마.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더라도, 본교가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아니할 수 있다.
바.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다. 합격 또는 입학취소가 된 자에게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아니할 수 있다.
사. 합격자에 한해 학력조회를 실시하며, 확인결과 지원자격 부적격자로 판명될 경우 입학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한다.
아.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3.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가. 제출 대상: 2021학년도 전기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
나. 제출 서류: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 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다. 제출 방법: 상기 서류에 대하여 해당 학교 소재국 정부 지정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아포스티유 확인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영사확인서(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중 택 1 하여 제출한다.
라. 제출 기한: 2021. 2. 19(금)
마. 문의처: 외교통상부 영사서비스과(02-2100-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