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 Global Art & Luxury Business MBA 소개

 

기업 브랜드 가치의 제고는 모든 기업들의 꿈이자 전략적 노력의 궁극적 결실이다. 럭셔리로 인정되어 있는 브랜드의 제품 가치는 기능적인 차이로 설명될 수 없는 주관적인 의미와 예술적 가치가 포함된 주관적인 가치로서, 객관적인 가치의 산정이 어렵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겨우 Commodity에서 Premium product를 생산하는 수준으로 성장하였으나, 여전히 기업 브랜드 가치, 특히 럭셔리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까지 성장은 요원하다. 국내외 럭셔리 브랜드 기업들의 사례 연구를 통하여 우리나라 기업 브랜드 가치의 럭셔리화를 위한 경영학적 활동과 전략을 학습한다.

 

럭셔리 브랜드가 상대적으로 크게 자리잡고 있는 분야로서 우선 미술, 패션, 음식 세 분야를 지정하고, 이 세 분야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사례들을 연구하고 그들의 경영 활동의 특색을 학습하도록 한다. 럭셔리 브랜드들은 결국 주관적 가치의 정수인 예술(Art)적 가치를 추구하는 바, 예술, 특히 미술과 경영의 융합을 통하여 기업 브랜드 가치의 예술화를 추구하는데 필요한 예술적 안목과 관점을 제고하고자 한다.

 

예술 시장의 전문화와 상업화의 노력도 경주한다. 현재, 미술 시장, 경매, 화랑 경영은 아직 전문적인 경영 활동과 경영인비 부족한 상태로서, 최신 경영 기법이 유입된 보다 전문적인 예술 경영이 필요한 시기이다. 경영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예술인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예술 경영인으로 예술 활동을 경주해 나갈 수 있도록 예술 경영의 이론과 실무를 학습하도록 한다.

 

또한 전공필수과목을 주말수업으로 편성하고 온라인강의를 확대하여 학생들의 학업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화 Global Art & Luxury Business MBA 전공주임교수



이름

양희동(Hee-Dong Yang)

직급

교수

전공

경영정보시스템

취득학위

Ph.D(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지도과목

MIS, 전자상거래

연구분야

MIS, 전자상거래

연구실

이화 신세계관 409호

전화번호

02-3277-3582

이메일

hdyang@ewha.ac.kr

Global Art&Luxury Business MBA 소개

  • >
  • 전공소개 >
  • Global Art&Luxury Business MBA >
  • Global Art&Luxury Business MBA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