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강의 주제 및 내용
1회차
(12/4)
[문화예술산업과 문화상품]
1) 문화예술산업의 문화상품 현황과 전망
2) 문화예술산업 MD와 디자이너의 역할과 전망
2회차
(12/6)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1. 기획단계]
1) 문화상품 R&D 및 기획안 작성법
2)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주제 소개 및 매칭
3회차
(12/7)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2. 디자인 단계]
1) 기획안 공유 및 피드백
2) 문화상품 개발 콘셉트 및 방향수립 - 디자인
3) Product Design
4회차
(12/11)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3. 상품설계 단계]
1) 디자인 공유 및 피드백
2) 문화상품 개발 콘셉트 및 방향 수립-상품
3) Product Mock-up
5회차
(12/13)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4. 패키징 단계]
1) 상품 공유 및 피드백
2) 문화상품 개발 콘셉트 및 방향 수립-패키징
3) Product Packaging
6회차
(12/14)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5. 브랜딩 단계]
1) 패키징 공유 및 피드백
2) 문화상품 개발 콘셉트 및 방향 수립-브랜딩
3) Product Branding
7회차
(12/18)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6. 마케팅 단계]
1) 브랜딩 계획안 공유 및 피드백
2)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8회차
(12/20)
[‘문화상품 개발 워크숍’ 최종 성과 발표]
1) 문화상품 포트폴리오 최종 발표
- 김민: 아트숨비 대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 사업 멘토
- 문혜빈: 아트숨비 문화관광R&D과장, (前)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
▶ 2018년 12월 4일(화) - 12월 20일(목) 매주 화, 목, 금 18:30-21:30 (총 8회)
▶ 수강료 전액 무료
취업지원 및 철저한 사후관리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