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2020학년도 후기 수시 입시


 행정실 위치 : 이화 포스코관 연구동 210호                              전화 : 02-3277-3735, 3736

 ▶문의처: 정책과학대학원 행정실                                             팩스 : 02-3277-2783

 ▶업무시간 : 월요일~금요일 09:00~17:00

 ▶ E-mail : gspsewha@ewha.ac.kr



모집전공 및 인원


 학과

 전공

 세부분야

 정책과학과

 공공정책학전공

 정치리더십, 공공관리및정책

 문화예술정책학전공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전공

 

 기록관리학전공

 

 


지원자격


2020년 8월 이전 국내ㆍ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학부 전공과 동일하지 아니한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함


전형절차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함

가. 서류전형
나. 면접(구술)고사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접수

2020. 6.15(월) 10:00 ~ 6.26(금) 17:00

· 인터넷원서접수 http://www.uwayapply.com

 서류 제출

 2020. 6.15(월) 10:00

~

6. 29(월) 17:00

 · 직접제출 :  2020. 6.15(월) 10:00 ~ 6. 29(월) 17:00

 ※ 제출시간 : 월-금 10:00 ~ 17:00 (토· 일요일, 공휴일 

    제외)
 ※ 접수처 : 정책과학대학원 행정실 

    (이화 · 포스코관 연구동 210호)

· 등기우송 : 2020. 6 .29(월) 소인까지 유효함
· 택배우송 : 2020. 6. 29(월) 17:00 도착분까지 유효함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행정실 담당자 앞

 면접 전형

 2020. 7.11(토) 14:00

 · 전형일정 및 전형장소 공지 :

  ‘2020학년도 후기 정책과학대학원 수험생 유의사항’ 참고

  (2020. 7.7(화) 16:00 본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my.ewha.ac.kr/gspsewha/

 합격자 발표
(예정)

 2020. 7.27(월) 16:00

 · 본 대학원 홈페이지(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입학지원서류


※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본 대학원행정실에서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 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 1부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

 연구계획서 1부

 · 본 대학원 소정양식  연구계획서

 (인터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또는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성적증명서 1부

· 전 학년 총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만점평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 함(School Profile 등)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기재한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 증명서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 증명서

1부

· 대학 / 대학원 각 1부

  (성적증명서 상에 졸업(예정)증명 내용(학위번호/졸업예정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함)

· 중국에서 학.석사학위를 취득한 자의 최종학력 증명은 해당 졸업증서와 학위증서 및 

'中國高等敎育學曆査詢報告 (www.chsi.com.cn)' 혹은 '中國學位認證報(www.cdgdc.edu.cn)' 에서 발급한 영문 학위증명서 1부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증명서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 소지자에 한함

 주민등록증 사본

1부

 · 운전면허증, 여권 사본으로 대체 가능

 

전형료


가. 석사학위과정 전형료 : 75,000원

※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 성적증명서
가. 성적증명서에 성적등급 또는 평점기준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성적등급의 예 : A+ = 4.5, A0 = 4.0, 또는 A+ = 4.3, A0 = 4.0
나. 졸업예정자는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첨부
다. 대학편입자는 편입 전 대학 성적증명서 첨부
라. 독학사는 해당과목 취득점수 기재


입학원서 접수


※ 본교 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의 결정에 따릅니다.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 접수로 진행합니다. 반드시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학점교류 등)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교) 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하셔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 전형기간 중 항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라.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모든 입학원서(출력본)와 제출서류를 해당 기간 내에 제
      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격미달로 처리하고, 제출서류의 일부를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
      는 해당 서류를 전형평가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마.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취소 및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 및 접수취소가 불가능하며,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인터넷 접수, 방문접수 모두 해당함).
바.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 또한 환불받을 수 없으니 지원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사.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
    할 수 있습니다.


2. 전형관련 유의사항
가. 면접(구술)전형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나.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또는 초과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본교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정책과학대학원 입학사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
      니다.
다.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
      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반환불
      가)할 수 있습니다. 합격취소 또는 입학취소가 된 자에게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
      니다.

라.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바.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대하여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본 대학원 입학
      전형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등록관련 유의사항
가.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등록포기각서(본 대학원
      소정양식,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교육부령)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4.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가. 제출대상: 2020학년도 후기 정책과학대학원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
      학, 졸업 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
에 한합니다.
나. 제출서류: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다. 제출방법: 상기 서류에 대하여 해당 학교 소재국 정부 지정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포스티유 확인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영사
      확인서(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중 택 1 하여 제출합니다.
라. 제출기한: 2020. 8. 7(금)
마. 문의처: 외교부 영사서비스과(02-2100-7600)


장학금 안내


 장학금명

 대상

장학금 내용 

지급기간

 정부 위탁교육

공무원 장학금

 정부위탁교육생으로 선발되어 입학한 공무원

 수업료의 20%

 수업연한 내

 ALPS 총동창회 장학금

 매 학기 정책과학대학원 재학생 중 선발 

 등록금 일정액

한 학기

 목암장학금

 일반/전문/특수대학원 정규등록생인 북한이탈주민 중 직전학기 평점 3.0 이상

(신입생은 성적기준 없음)

※ 미래나눔재단과 공동 심사 및 선발

 300만원

한 학기

 학생조교 장학금

 일반/전문/특수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정규등록생)으로서 연구·실습을 보조하는 학생

 200만원~400만원

한 학기

 이화복지I 장학금

 전문 · 특수대학원 정규등록생으로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100만원

한 학기

 이자지원 장학금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에 한함)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을 받은 학생 중 보호자의 월 건강보험료 합계액이 6만원 이하이며 연 2회 재산세 납부 합계액이 15만원 이하인 학생

 해당학기 정부조증 학자금 대출금액에 대한 한 학기분 발생이자

한 학기

한국여성의정 장학금

 현 · 전직 여성 지방의회의원, 전직 여성지방자치단체장, 전직 여성 국회의원 중 선발

선발안내

 한국여성의정: 

          수업료의 1/3

본교: 수업료의 1/3

 4 학기

 

졸업후 학위취득

 

가. 공공정책학전공
        정치리더십분야 ······························ 정치학석사(공공정책학)
        공공관리 및 정책분야 ··················· 정책학석사(공공정책학)

나. 문화예술정책학전공 ·························· 문화예술정책학석사(문화예술정책학)

다.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전공 ············· 커뮤니케이션학석사(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

라. 기록관리학전공···································· 기록관리학석사(기록관리학)

 

수업연한

가. 수업: 야간(월~금 18:30~21:15)
나. 수업연한: 5학기


후기

  • >
  • 입학 안내 >
  •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