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기능 및 사용법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증 체크카드는 신분증 기능 외에 신한은행과 연계된 체크카드기능, T-money기능(선불 교통카드 기능), 도서관, 기숙사, 실험실 출입통제기능, 전자출결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신분증 :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임을 증명하는 신분 확인
2. 중앙도서관 출입 및 좌석 관리 : 도서관 출입, 도서대출, 열람실 좌석 관리
3. 교내시설 출입관리 : 교내 각 PC실, 24시간 열람실, 기숙사, 실험실 출입 통제
4. 출석 관리 : 해당 교과목의 출결 체크
5. T-money기능(선불교통카드): 충전 후 서울지역 버스와 지하철 이용
6. 체크카드기능: 신한은행에 등록한 후 체크카드로 사용







신규발급

가. 발급대상 : 대학(원) 신입생
나. 비용 : 무료
다. 신청 및 배부: 2월(8월) 신청, 3월(9월) 수령
라. 신청방법: 신입생 합격자 유의사항에 공지
※ 입학 후,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는 신입생은 학생서비스센터에 학생증체크카드신청서를 제출하고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가. 발급대상 : 학생증 체크카드를 분실한 대학(원) 재학생
나. 비용 : 5,000원
다. 발급 절차 :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에서 분실신고 → 학생서비스센터 방문 → 학생증재발급신청서제출 → 즉시발급

※ 사진 교체시 사진(3㎝x4㎝) 1매 지참
※ 금융기능: 학생증 수령 후 개별로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등록 후 사용하십시오.
통장이 필요한 경우, 신한은행에 신청하면 발급됩니다.

분실신고

학생증 분실시 학교와 은행에 각각 신고하여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가. 학내기능 정지-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 → 학생서비스 → 학생증 분실 신고/해제' 에서 분실신고
나. 금융기능 정지- 신한은행으로 방문 혹은 전화(1544-7200)로 분실신고

분실 해제 신고

가. 학내기능 정지 해제- '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 → 학생서비스 → 학생증 분실 신고/해제' 에서 분실신고 취소
나. 금융기능 정지 해제- 신한은행 방문 혹은 전화(1544-7200)로 분실신고 해제